728x90
struct을 활용한 영화 정보 출력하기
포스트 난이도: HOO_Intern
# Example codes
이번 포스트에서는 C에서 struct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를 살펴볼 수 있다. 아래의 예제코드는 간략한 영화 데이터를 struct을 활용해서 저장하고 출력해내고 있다. 영화 정부에 들어가 데이터의 경우 동일한 type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struct을 통해서 타입을 설정해 준 다음 MovieData라는 struct에 저장되어 있는 방식을 movie1과 movie2에서 사용하고 있다. 여기서 struct은 어렵게 생각할 필요없이 마치 글을 작성하는 데 있어서 정해진 양식을 저장해 준 다음에 불러서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거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래서 우리는 한국말로 struct을 "구조체"라고도 부르기도 한다. struct에 대해 익숙해져야 그 다음으로 같이 사용되는 포인터에 대해서도 쉽게 익혀나갈 수 있다. 아래의 예제코드를 보고 연습해 보도록 하자.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 Define the MovieData structure
struct MovieData {
char title[50];
char director[50];
int year;
int length;
};
// Function prototype
void displayMovie(struct MovieData);
int main() {
// Initialize two variables of type MovieData with specific data
struct MovieData movie1 = {
"The Matrix",
"The Wachowskis",
1999,
136
};
struct MovieData movie2 = {
"Terminator 2",
"James Cameron",
1991,
131
};
// Display the data for movie1
displayMovie(movie1);
printf("\n");
// Display the data for movie2
displayMovie(movie2);
return 0;
}
// Function to display movie information
void displayMovie(struct MovieData m) {
printf("Title: %s\n", m.title);
printf("Director: %s\n", m.director);
printf("Released: %d\n", m.year);
printf("Running Time: %d minutes\n", m.length);
}
# github link
[Temp]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