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um Sprint Cycle
포스트 난이도: HOO_Middle
# Scrum Sprint Cycle
Scrum은 반복적인 작업을 통해 End user가 원하는 최종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방식이다. Scrum에 대해서 안다고 가정 하에 Sprint Cycle에 대해서 살펴보자.
Scrum에서 Sprint Cycle은 큰 역할을 수행하는 부분이다. Sprint에서 알 수 있듯이 단기간 안에 작업을 끝내는 걸 의미한다. Sprint 기간은 보통 2주에서 4주 안으로 작업이 끝난다. 한미다로 2주에 4주 안에 소프트웨어 개발이 끝난다는 것이다. 중요한 건 Cycle이다. 2주에서 4주 안에 끝난 결과를 바탕으로 사용자 또는 고객과 만나서 해당 소프트웨어에 대한 평가를 받는다. 추가적으로 변경 사항이나 소프트웨어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시 Scrum sprint 작업을 반복한다. 여기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람이 바로 Scrum master이다. Scrum master는 외부적인 정보를 내부 개발자들에게 전달해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Scrum master를 통해서만 외부 변경된 정보나 알아아 하는 내용을 전달받을 수가 있는데 Sprint 기간 동안 개발자들이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서이다. 따라서 내부 개발자들은 외부와 단절하여 단기간 안에 소프트웨어 개발에만 집중한다.
Scrum Sprint Cycle은 프로젝트가 마무리 될때까지 반복(Iterative)하는 게 주요한 특징이다. 한마디로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올 때까지 해당 개발 단계를 반복한다는 것이다. 만약에 특정 개발 단계가 만족스럽게 이루어졌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서 Sprint cycle를 다시 실행한다.
# In conclusion, 3줄 요약
1. Sprint Cycle은 Scrum의 한 부분이다.
2. Sprint Cycle에서는 Scrum master의 역할이 중요하다.
3. 반복 작업 뒤에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면 다음 개발 단계로 넘어가서 반복 작업이 다시 이루어진다.
'Computer Scien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ogramming] Dijkstra's Shortest Path Algorithm (0) | 2021.10.08 |
---|---|
[Programming] Minimum Cost Spanning Tree(MST): Kruskals Algorithm (0) | 2021.10.06 |
[Programming] 빅오 표기법에서 많이 사용하는 단위 정리 (Big-O Notation) (0) | 2021.09.29 |
[Programming] Use Case Diagrams(UML)이란? (0) | 2021.09.28 |
[Programming] XP 방식: Extreme Programming Practices (0) | 2021.09.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