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O's LIFE/HOOTips

[HOOTips] 맥북 캡처, 스크린샷 단축키가 안될때 해결하는 방법

by Henry Cho 2022. 11. 1.
728x90

맥북 캡처 단축키가 안될 때 해결하는 방법


# 맥북 캡쳐가 잘 되지 않을 때

 

필자의 무지에서 발생한 문제인지 아니면 맥북 캡처 기능 자체에 문제가 있는지는 몰라도 맥북을 사용하다보면 캡쳐 기능이 잘 되지 않는다. 다행스럽게도 필자와 유사한 문제가 다른 사용자들한테도 발생한다는 걸 검색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하지만 다른 분들께서 알려주신 해결책이 필자한테는 도움이 되지 않았다.

 

우선 맥북에서 캡처 단축키는 command + shift + 3 또는 command + shift + 4 이다. 첫번째는 전체 화면 캡쳐이고 두번째는 부분 캡쳐 단축키에 해당한다. 만약에 필자처럼 command 기능을 control로 변경했다면 command 대신 control를 눌러주면 된다. 하지만 문제는 아무리 눌러도 캡처가 되지 않는 경우이다.

 

일부에서는 맥북 캡처를 여러번 할 경우 발생하는 에러 문제라고 하며 command + shift + 5 단축키를 통해서 캡쳐 옵션을 해제해주면 문제가 해결된다고 하지만 필자의 맥북에서는 해결되지 않았다.

 

결국 필자는 스크린 샷 기능을 직접 클릭해서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 파인더에서 스크린샷 앱을 가져올 수 있다.

 

우선 파인더 또는 아무 곳에서나 검색 창에 스크린샷이라고 검색을 해준다.

 

 

스크린 샷을 검색창에 입력해주고 확인하면 [스크린샷]이라는 프로그램이 하나 나타난다. 사실상 단축키를 사용하는 것은 캡쳐를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인데 사실상 필자에게는 더 스트레스만 주기 때문에 직접 클릭해서 사용하기로 했다. 따라서 스크린샷 프로그램을 맥북에서 dock이라고 불리는 하단의 고정해주면 단축키 없이도 스크린샷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괜히 단축키를 사용해보겠다고 끙끙거리다가 스트레스받지 말고 클릭해서 사용하는 것이 훨씬 마음이 편하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