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개발자/미국 유학생

[미국 유학생] 학생들에게 ChatGpt 사용을 권장하는 미국 대학교

by Henry Cho 2023. 3. 28.
728x90

학생들에게  ChatGpt 사용을 권장하는 미국 대학교


# 미국 공과 대학교가 허락한 ChatGpt

 

미국 주요 대학교에서는 ChatGpt에 대해서 학생들에게 어떠한 결정을 내려야 할지에 대해 고민이 많다. 현재 많은 미국 학생들은 ChatGpt를 활용해서 공부와 과제를 하고 있다. 문제는 ChatGpt를 사용하여 공부하는 방법이 과연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서 미국 대학교들 사이에서도 고민이 많은 것이다.

일부 공립 대학교에서는 공식적으로 ChatGpt 사용을 허가했다. 글쓴이의 학부 인생을 갈아 넣었던 모교에서도 ChatGpt에 대한 공식적인 발표가 있었다. 공식적으로 학생들에게 공부하는데 한해서는 ChatGpt 사용을 허가한 셈이다. 특히 Tech 전문학교들에게서 이러한 공식적인 움직임이 있다는 것이 글쓴이는 놀랐다.

글쓴이의 모교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내용을 요약해보자면, ChatGpt가 인공지능 기술에서 효율성을 극대화한 혁신적인 기술이라는 점은 어떠한 이유에 있어서든지 사실이라고 했다. 물론 ChatGpt로 인해 학생들이 부정을 저지르는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지만 이것을 그저 금지한다고 해서 해결이 되지 않는다는 걸 인지하고 있었다. 그렇기에 ChatGpt 사용에 대해서 무조건적으로 부정적으로 볼 것이 아니라 학교 입장에서 직접적으로 문제를 대면하고 이를 해결하여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ChatGpt를 사용하자는 게 글쓴이 모교의 입장이었다. ChatGpt에 걱정스러운 측면을 보고 있는 게 아니라 반대로 ChatGpt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학생들이 인공지능 수업에 보다 더 참여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라고 했다. 심지어 ChatGpt를 활용한 인공지능 수업을 새롭게 생성해 내어 학생들의 공부 효율성을 증진할 것이라고도 했다.


# ChatGpt는 새로운 시대의 수단이다.

 

글쓴이의 모교이기에 마음이 가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현실을 직시하고 이를 활용할 방법을 모색한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 감명을 받았다. 새로운 시도에 대해 보수적일 수 있는 대학이 ChatGpt에 대한 문제를 해소하고자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고 있었다. 이러한 움직임은 사실 글쓴이의 모교 뿐만 아니라 미국 주요 공과 대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우리가 그동안 구글을 사용해오던 세대였다면 이제는 ChatGpt를 사용하는 시대가 도래했고 ChatGpt는 데이터 검색 기반에 있어서 엄청난 효율성을 증대시켜 줄 것이다. ChatGpt의 사용과 이에 따른 변화된 시대적 흐름을 받아들이고 이에 맞추어 준비해나가야 할 필요가 있다는 걸 미국 주요 대학교들은 이미 준비를 하고 있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