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부풀어 오른 삼성 스마트폰 대응 후기
# 무선 충전기 터짐과 부풀어 오른 스마트폰 배터리
필자는 삼성 스마트폰 S20FE 모델의 배터리 문제와 삼성 무선 충전기 터짐 문제를 겪었다.
https://whoishoo.tistory.com/462
미국 유학을 온 학생들 중에는 아이폰을 사용하거나 미국에서 삼성 스마트폰을 구입한 학생들도 있지만 필자처럼 국내에서 삼성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미국으로 온 유학생도 있다. 필자가 바로 이러한 케이스에 해당한다. 삼성 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해결할 수 없다는 답변을 듣고 미국 서비스센터에 문의를 한 결과 몇 주가 지나서 답변을 받을 수 있었다.
타겟에서 쇼핑을 하던 중에 발신제한 번호로 전화가 와서 부랴부랴 전화를 받아보니, 미국 삼성 법인 서비스센터 쪽에서 전화가 왔다. 드디어 연락이 왔다는 것에 너무나도 기뻤다.
필자의 상황을 잘 설명하고 나니, 이메일을 하나 보낼 테니 사진을 첨부해서 보내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디바이스를 보낼 수 있는 박스를 보낼 테니 삼성 랩실에서 테스트를 해보고 결과를 알려주겠다고 했다. 뭐가 되었든 일단 후속 조치가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무조건 오케이 했다. 사실 다른 선택지가 없었다. 부풀어 오른 삼성 스마트폰과 함께 지내기에는 두려웠고 구입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스마트폰을 살리고 싶었기 때문이다.
Thank you for being a valued Samsung Customer.
Thank you for speaking with me today regarding your Samsung device claim. We truly apologize for any inconvenience this may have caused.
In order to assist you, your device must be brought in to our facility for engineer evaluation. Please be advised that we have sent you a padded box that you must use to send your device back to us for evaluation. This box is specifically designed for shipping devices containing lithium-ion batteries. The box will come with instructions showing you how to pack and ship your device.
Please make sure to back up your data and remove SIM/SD/accessory (if possible) before sending your device and charger. Also, please send photos of the device, a copy of the proof of purchase receipt, and pictures of the property damage to this email to expedite your claim review process.
If you have any questions or concerns, please reply directly to this e-mail and we will respond to you shortly
Thank you,
전화를 끊고 나니 위와 같은 이메일을 삼성 서비스센터 쪽에서 받았고 나는 위에서 언급한 padded box도 받았다. 한국과 달리 인내심이 필요한 미국에서 의외로 박스를 금방 받아볼 수 있어서 놀라웠다. 이때까지만 해도 역시 삼성이다라고 생각했다.
심지어 스마트폰을 어떻게 잘 넣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설명이 잘 되어 있었다. 필자는 부랴부랴 Packing을 마치고 UPS로 바로 보냈고 9월 14일에 Delivered 되었다는 것을 Tracking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하지만 문제는 여기서부터 이다. 2주가 되었지만 아직도 내 디바이스에 대한 아무런 답변을 못 듣고 있다. 물론 미국이니까 늦겠지 싶어서 기다렸지만 아무 답이 없었다. 괜히 사기당한 건 아닐까 하고 이메일이랑 연락처를 검색해보기도 했다. 이메일을 보내도 답이 없고 전화를 해도 받지 않다 보니 답답할 따름이다.
한국이었으면 바로바로 답변을 해주었겠지만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다. 필자가 한국에서 삼성 스마트폰을 사온 것 자체가 문제인 것일까. 매일 이메일 기다리면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미국 삼성 서비스센터는 연락을 받아주는 거에 감사해야 하나보다. 한달이 지나도록 스마트폰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서 그동안 삼성 제품만을 고집스럽게 사용해온 필자는 느낀 점이 많았다.
필자는 오늘도 이메일을 항상 열어두면서 답변을 기다린다.
'미국 개발자 > 미국 유학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유학생] 미국 대학원 지원하는 시기 (2) | 2022.10.01 |
---|---|
[미국 유학생] 미국 대학원 지원하는 방법: 교수님이랑 컨택하기 (0) | 2022.09.29 |
[미국 개발자] 높은 연봉 개발자가 되는 방법: 전문화의 필요성 (0) | 2022.09.16 |
[미국 유학생] 과학 논문 검색 사이트 (0) | 2022.09.14 |
[미국 유학생] 온라인 공학용 계산기: Scientific Calculator (0) | 2022.09.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