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개발자/미국 유학생

[미국 유학생] 삼성 무선 충전기 무상 교환 후기

by Henry Cho 2022. 11. 6.
728x90

삼성 무선 충전기 무상 교환 후기


# 삼성 스마트폰 무상 교환 답변을 받다.

 

국내에서 구입해서 미국에서 사용해오던 삼성 갤럭시 20 FE 모델에 배터리 문제가 발생했었다. 문제가 발생한 지 3달이 다가오는 현시점에서 최종적으로 스마트폰 무상 교환이라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다. 앞선 이야기에 대한 부분은 하단의 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hoishoo.tistory.com/494

 

[미국 유학생] 한달이 넘도록 답이 없는 삼성 서비스센터, 사라져버린 삼성 스마트폰

한 달이 넘도록 답이 없는 삼성 서비스센터, 사라져 버린 삼성 스마트폰 # 사라져버린 스마트폰 한국에서 가져온 삼성 갤럭시 S20 FE 모델이 무선 충전기와 함께 터져버린지가 어느덧 한 달이 지

whoishoo.tistory.com

https://whoishoo.tistory.com/478

 

[미국 유학생] 미국에서 부풀어 오른 삼성 스마트폰 대응 후기

미국에서 부풀어 오른 삼성 스마트폰 대응 후기 # 무선 충전기 터짐과 부풀어 오른 스마트폰 배터리 필자는 삼성 스마트폰 S20FE 모델의 배터리 문제와 삼성 무선 충전기 터짐 문제를 겪었다. https

whoishoo.tistory.com

https://whoishoo.tistory.com/462

 

[미국 유학생] 미국 유학생이 아이폰을 사용하는 이유, 삼성 무선 충전기 터짐 및 삼성 갤럭시 배

미국 유학생이 아이폰을 사용하는 이유: 삼성 무선 충전기 터짐 및 삼성 갤럭시 배터리 부풀어 오름 현상 # 삼성 갤럭시 배터리 터짐 및 부풀어 오름 현상 거두절미하고 필자는 국내 브랜드를 애

whoishoo.tistory.com


# 삼성 랩실에서의 결과에 따른 무상 교환 조치

 

삼성  랩실에서 결과가 나왔다는 답변을 듣고 나서는 조치가 신속하게 이루어졌다. 분명 아무리 연락해도 답변이 없었던 것과 다르게 이메일로 질문을 하면 30분 내로 답변이 올 정도로 신속했다. 필자는 그렇게 다시 삼성에 감동을 하고 있었다.

 

필자의 스마트폰 모델은 국내 전용이라 미국에서 생산을 하지도 않고 수리도 불가능했다. 그렇다 보니 미국 전용 모델을 교환해주기로 했다. 아직 교환이 이루어진다는 이메일만 받았을 뿐 최종적으로 받지는 않았다. 다만 UPS로 배송이 되다 보니 UPS return delivery 이메일을 받았다. 필자처럼 교환을 받는다면  갑작스럽게 UPS 이메일을 받더라도 놀라지 않아도 된다.

 

 

필자는 기존의 배터리가 부풀어 버린 갤럭시 S20 FE 모델을 다시 받아볼 생각이 없었다. 공대 너드인 필자의 마음 같아서는 분해도 해보고 수리도 해보고 싶지만 안전을 고려해서 삼성 담당자에게 기존 디바이스를 처분해줄 것을 부탁했다. 다행스럽게도 제출된 디바이스는 다시 받을 수 없으며, 새로운 디바이스만 제공된다는 답변을 들었다.

 

새로운 디바이스는 망가진 디바이스 모델의 미국 버전이라고 했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모델을 줄 지는 모르겠다. 그저 무상 교환을 해준다는 것에서 감사할 따름이다.

 

또한 스마트폰과 같이 망가져 버린 무선 충전기에 대한 부분도 삼성 담당자가 무상 교환이 되는지 알아봐 준다고 했고 무상 교환을 받을 수 있었다. 사실 필자의 무선 충전기는 OEM 제품이다 보니 삼성 측에서 교환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걸 기대하지 않았다. 이미 망가진 디바이스를 제출하면서 같이 제출한 무선 충전기가 OEM 제품이라는 부분에 대해서 담당자 측에 알리기도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성 측에서 무선 충전기도 정품으로 무상 교환을 해준다기에 역시나 삼성이구나 할 수밖에 없었다.

 

(맥북 프로를 주문해버린 필자는 반성 중에 있다.)


# 교환 받은 삼성 무선 충전기

 

무선 교환을 받을 수 있다는 이메일 답변과 무선 교환된 디바이스 및 무선 충전기가 곧 보내질 것이라는 답변을 받은 지 며칠이 지나지 않아 무선 충전기가 먼저 도착했다. 미국 삼성 서비스센터 담당자 말로는 무상 교환해주는 부서가 별도로 있으며, 무선 충전기와 스마트폰을 담당하는 부서가 달라서 택배가 따로 보내질 것이라는 답변을 받았었다. 택배 상자가 상당히 컸기에 스마트폰이 도착한 것일까, 기대했지만 무선 충전기가 먼저 도착했다. 

 

 

 

무상으로 교환 받은 무선 충전기는 다행히도 작동이 잘 되었다. 다만 별도의 C type cable이 없고 무선 충전기 디바이스만 있었다. 케이블이야 기존의 사용하던 걸로 사용하면 되기에 전혀 문제가 없었다.

 

 

 

유선 충전이 잘 되지 않아서 버릴까 고민했던 갤럭시 버즈를 무선 충전기로 충전이 가능하니 당분간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을 것 같다. 솔직히 아무리 배터리 문제라고 할지라도 국내전용 디바이스이다 보니 무상 교환을 받을 수 있을 거란 기대를 하지도 않았고, 답변도 오지 않았기에 삼성에 실망을 하고 포기하고 있었다. 하지만 다시 한번 필자는 삼성맨이 되었고 당분간은 삼성 제품을 고집스럽게 사용할 것 같다. 미국에서 국내에서 구입한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있어도 고객 관리 및 서비스만큼은 너무나도 만족스러웠다.

 

아직 도착하지 않은 스마트폰도 잘 도착했으면 좋겠다.


728x90

댓글